직업능력개발원 '원격화상 진로멘토링' 수업 진행

 
 
새누리당 전하진 의원이 ‘2014 원격화상 진로멘토링’ 수업에 참여 해 농산어촌 학생들과 함께 국회의원 직업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입법, 예산안 심의, 국정감사 등이 주 업무인 국회의원은 일반적으로 법학과, 정치외교학과, 경영학과 등 인문계 학과 출신이 주를 이루는 경우가 많은데, 전하진 의원의 경우 이공계 학과 졸업에 ‘한글과 컴퓨터’ CEO를 거쳤다.  

전하진 의원은 “이공계를 나올 당시만 해도 국회의원이 될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는다"며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다 보니 계속해서 내 역량 속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렸고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공계 출신 국회의원은 약 8%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며 " 국회의원 일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법학과, 정치외교학과 등의 지식도 꼭 필요하지만, 다양한 분야의 법안을 다루는 만큼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추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이번 실시간 원격화상 수업을 통해 5곳의 농산어촌 중학교 학생들과 만나, 국회의원이라는 직업이 필요한 이유부터 입법, 예산심의, 국정감사 등 국회의원의 다양한 역할, 직업상식들에 대해 쉽고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 의원은 평소 국회 미래인재육성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청년과 청소년의 밝은 미래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조언들을 아끼지 않았다.

 전 의원은 "여러분들은 항상 10년 뒤, 20년 뒤 세상을 상상해보고 그 미래를 위한 공부를 하고 준비해 나갔으면 한다"며 "지금의 모습이 결코 미래의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미래의 큰 파도 앞에 잘 맞서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격화상 진로멘토링’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최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직업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실시간 화상수업을 통해 전문 직업인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