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에는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 등 다양한 주제로 총 5곳의 겨울 축제가 열리고 있다.

낮에는 얼음낚시, 저녁에는 빛 축제를 관람하는 등 하루 종일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이 축제들은 겨울에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 때문에 여행객들은 이때를 기다렸다는 듯이 축제장을 찾고 있다. 또한 서울 인근에 위치하고 대중교통이 편리하여 당일치기 및 1박2일 여행코스로 인기가 좋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은 3월 15일까지 열린다. 점등시간은 17시 20분이고, 평일 및 일요일은 21시, 토요일은 23시까지 한다. 설 연휴 특별연장은 19일, 20일 이틀 동안 23시까지 운영한다.

▲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리고 있다.
▲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리고 있다.

올해 8회를 맞는 빛축제는 6곳의 주요 정원에 빛을 밝히고 있다. 버섯, 덩굴식물, 꽃, 나무 등 대형 식물 조명 구조물과 사랑의 터널, 별빛이 쏟아지는 우산, 천사의 날개 등 다양한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with LOVE를 주제로 하여 곳곳에 사랑과 관련된 큐피트의 화살, 하트, 사랑에 빠진 백조 등 다양한 구조물이 전시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또한, 아침고요 갤러리에서 아침고요 사계 사진전을 감상할 수 있다. 설 연휴인 18일부터 22일까지 시가 있는 산책로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행사를 즐길 수 있다.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는 22일까지 열린다. 매일 8시부터 17시까지 낚시와 체험이 가능하다. 19일 설 당일에는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위원회를 주최로 5회째 열리는 이 축제는 청평 송어낚시 축제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송어 낚시뿐만 아니라 한 켠에는 쏟아지는 얼음꽃 폭포가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전통썰매, 인형로봇, 어린이 전동바이크, 4륜 오토바이 등 기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변에는 식당가와 펜션촌이 위치하고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이외 가평에서 열리는 겨울축제로는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2월28일까지) ▲청평 눈썰매 송어축제(2월22일까지) ▲상면 밤나무골 산천어·송어 축제(2월25일까지) 있다. 또한, 인근 ▲가평 사계절 썰매장 ▲호명호수가 있어 다양한 관광지 명소를 만나볼 수 있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