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피부 위한 첫걸음 ‘습관 개선’

겨울철에는 우리의 피부도 탄력을 잃고 한 살 더 먹게 된다.

피부는 20대에 들어서면서 서서히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피부의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개인차가 있지만 눈가와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볼 살이 처지며 턱살이 늘어지기 시작한다.

여름을 지나며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이미 트러블과 잔주름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다. 여기에 건조한 계절이 돌아오는데,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피부는 더욱 빠르게 노화하며 탄력을 잃게 된다.

피부 탄력 문제는 건조한 계절에 더더욱 부각되기 마련이다.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저하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CU클린업피부과 천안점 김정아 원장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다. 잘못된 세안습관을 고치고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만큼 개선 효과가 큰 피부 관리법도 없다. 세안을 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어 주고, 거품을 충분히 내어 미온수에 꼼꼼히 세안하도록 하자.

이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로 노폐물이 잘 씻겨나갈 수 있되 너무 뜨거워 자극적이지 않아야 한다.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하는데, 손으로 비비는 것이 아니라 튕겨내듯이 해야 자극을 줄이고 순간적인 모공 수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바른 방법으로 세안을 마쳤다면,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고, 더 이상 수분을 잃지 않도록 관리해줄 차례다.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에는 토너로 피부결을 잘 정돈해주고 수분함량이 풍부한 세럼이나 크림으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 건조함이 심할 때는 실내 습도를 높여주고,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김 원장은 “관리를 꾸준히 하는데도 남들보다 주름이나 처짐이 도드라져 인상까지 달라져 보인다면 실 리프팅을 고려해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김순희기자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