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참가신청 받아

국립과천과학관은 다음달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그림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예술적 감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2015 과천과학관 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내가 본 과천과학관’이라는 주제로 과천과학관을 보고 체험하면서 느낀 점을 자유 주제로 풀어내며, 전국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심사는 학계, 예술계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주제 이해도, 독창성, 표현력, 전체조화 등 4가지 기준으로 객관적이며 공정하게 진행한다.

이번 행사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www.sciencecenter.go.kr)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여자의 편의 등을 감안하여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1명), 국립과천과학관장상(1명), 한국미술협회장상(2명), 한국미술교육연구협회장상(2명),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장상(5명), 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장상(10명)을 시상하며, 상장과 트로피, 문화상품권 등을 수여한다.

아울러, 어린이날은 국립과천과학관을 무료로 개관하여 대회 참가 학생들이 과학관의 다양한 전시물 관람과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