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세대 새해 소망은 '제2인생 준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동국)는 7일부터 4050세대들의 은퇴 후 풍요로운 삶을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제2인생설계 준비과정’ 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1월 강좌는 2014년 갑오년 새해를 맞아 4050세대의 새로운 진로 찾기를 돕기 위한 실용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각종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간병사 준비 과정을 비롯 스와힐리어에 이르기까지 제2의 인생설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들이 개강될 예정이다.

최근 초등돌봄교실이 확대됨에 따라 초등돌봄교사의 전문성 높이기 위한 전문 강좌가 마련됐다. 먼저 '초등돌봄교육개론'에서는 초등돌봄교육의 이해와 지도를 위한 운영관리, 교육환경, 해외 사례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이론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초등돌봄교육실무론'에서는 교육 계획안 작성과 생활지도법, 숙제지도, 창의·인성 프로그램 기획까지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탄자니아, 케냐 등에서 사용하는 아프리카의 대표 언어인 '스와힐리어와 아프리카 문화' 강좌에서는 언어와 문화를 함께 연계하여 언어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은퇴 후를 고민 중인 중장년층이라면 한번은 고려해 봤을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준비를 위한 강좌도 개설된다. 프라임칼리지의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준비과정>은 부동산 세법, 공인중개법 등 각 분야의 현 행정고시학원 대표 강사들이 강의한다. 무엇보다 공인중개사 입문부터 모의고사 풀이까지 체계적인 과정을 저렴한 수강료로 준비할 수 있어 수강생 모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간병인의 역할 이해와 구체적 간병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간병사 취득준비과정'과 4060세대 만학도를 위한 '리포트 작성법', '논문작성법' 등 총 7개의 강좌가 운영될 계획이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668-4433~6)로 문의 가능하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