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한 달간 한강공원서 다양한 생태프로그램 운영

 
 
올 가을 붉게 노을 지는 한강에서 가을 정취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감성체험이 펼쳐진다. 이 가을이 가기 전에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한강의 가을 낭만 속으로 떠나보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1월 한 달간 한강공원 10개소에서 모닥불과 함께하는 에코데이 캠프, 자연탐방 생태교실, 가을보리심기 등 유치원생부터 어른까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56종의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가을을 맞아 열매를 맺는 꽃과 나무, 겨울을 대비해 분주해진 곤충들의 모습 관찰 등 가족이 함께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난지한강공원 ‘야생탐사센터’에서는 모닥불을 피우고 노을이 저문 한강을 산책하며 가을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에코데이캠프’를 19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한강 지천길을 따라 붉게 물든 노을을 감상하며 자전거를 타고 한강의 다양한 생태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겸재의 풍경 속으로 자전거를 저어가다, 야탐에서 놀자, 가을 아날로그 리폼 패션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공원에 서식하는 여러 종류의 씨앗과 열매를 관찰해볼 수 있는 가을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씨앗과 열매의 비밀’을 13일과 26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한강에서 생태계 보존이 가장 잘 돼 있는 생태공원인 만큼 ‘억새군 갈대양!’, ‘단풍잎과 나만의 도감’ 등을 통해 한강에 가득한 가을을 온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다.

‘강서습지생태공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가을에 한강을 찾아오는 철새를 관찰하고 한강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철새 선 따라가보기’를 11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운영하고, ‘오리야 너의 발 좀 보여주렴’을 같은 달 매주 수요일 10:20~12:00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누구의 발자국일까?, 짚풀 공예, 솟대 만들기 등 직접 참여해 자연을 관찰할 수 있는 체험형 생태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암사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뚝섬한강공원, 잠실한강공원 등에서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나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02-3780-0848)로 문의하면 된다.

황보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온가족 함께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노을 지는 한강에서 가을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