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물질 풍부해 전반적 건강관리에 도움"

유니시티코리아(대표이사 록키 스마트, http://korea.unicity.com)가 마테를 주원료로 한 사계절용 건강음료인 ‘유니마테 (Unimate)’를 출시했다.

유니마테에 쓰이는 고품질의 예르바 마테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등 남미의 세 나라 국경이 만나는 이구아스 폭포 주변 인산,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한 토양에서 재배되어 스위스의 가공기술인 'EFLA® HyperPure' 공정으로 추출, 정제된다.

이 공정은 마테의 잎과 잔가지들을 전통방식으로 로스팅하는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유해물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마테 본연의 영양성분은 그대로 유지시키는 특화된 기술이다.

 

 
 
마테에는 클로로겐산, 테오브로민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속적인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우리가 흔히 ‘마테’라고 부르는 예르바 마테(Yerba Mate)는 수 세기 전 남미의 깊은 열대 우림에 살았던 과라니 원주민들이 처음 발견한 식물로 ‘신의 음료’로 불릴 만큼 그 효능이 오랜 기간 알려져 있다.

‘유니마테’는 개인의 건강상태와 기호에 따라 아침 시간 식전, 혹은 식후 1일 1회, 1회 1포를 300~500ml의 따뜻한 물 또는 찬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시트러스와 스피어민트향이 더해져 본래 씁쓸한 맛의 마테에 상쾌한 청량감을 주어 마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마테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웰빙 음료로 적합하다. 또 탄산음료 대신 건강 음료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대체음료로 적합하다.

댄 구블러(Dan Gubler) 최고과학책임자(Chief Science Officer)는 “마테차는 대중적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만 알려져 있는데 마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은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며 “유니마테는 남미지역의 건강과 활력의 문화로 자리 잡은 예르마 마테와 유니시티 사이언스만의 과학기술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