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직무대행 김재중)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 ‘CCM 인증제도 홍보 포스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에서 ‘상품선택의 기준 CCM 마크를 확인하세요!(포스터)’와 ‘소비자와 소통하는 CCM, 소비자를 존중하는 CCM(캐치프레이즈)’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CCM 인증제도 시행 10주년과 인증제도의 법정화를 계기로 마련한 공모전에는 홍보포스터 144건, 캐치프레이즈 871건이 응모해 이중 23건(포스터 9건, 캐치프레이즈 14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24일 소비자원 서울지원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수상작은 내달 15일 개최되는 CCM 인증제도 10주년 기념식에서 전시되고, 소비자원 홈페이지 및 공식 폐이스북, 인증 기업·공공기관 인프라를 통해 제도 확산 및 홍보에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2007년 소비자불만 자율처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 Management System)으로 출발한 후 2011년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됐다.

올해 6월말 현재 116개 기업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CCM 인증기업은 공정위에 신고되는 표시광고법, 방문판매법, 할부거래법, 전자거래법 위반 사건 중 개별 소비자피해 사건에 대해 기업에 우선 통보해 당사자의 자율처리를 유도해 소비자가 결과를 수락할 경우 공정위 조사 및 심사절차가 면제되는 등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