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LG유플러스]
▲ [사진제공=LG유플러스]
“클로바, 요즘 가장 많이 가입하는 요금제가 뭐야?”-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많이 사용해요. 이 요금제는…”

LG유플러스(대표이사 권영수 부회장 www.uplus.co.kr)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24일 선보였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로, 상품 및 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경우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쉽게 들을 수 있고,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구체적인 내용까지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는 U+우리집AI의 모든 모델에서 지원한다. 이달 초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부터 ‘브라운’, ‘샐리’, ‘U+우리집AI 블랙’, ‘레드’까지 총 5종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 권아영 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 2000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