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는 공정거래법(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면 개편 방안 마련을 위한 2번째 공개 토론회를 공정거래법제 개선 특별위원회(공동위원장 유진수 숙명여대 교수, 지철호 공정위 부위원장), 한국경쟁법학회(회장 이호영 한양대 교수)와 공동으로 6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3월 출범한 특별위원회 산하 기업집단법제 분과위원회(분과위원장 유진수 교수)가 그동안 논의한 결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지난달 28일 열린 토론회에서는 경쟁법제 분과위원회(분과위원장 이봉의 서을대 교수)와 절차법제 분과위원회(분과위원장 이황 고려대 교수)가 논의 결과를 설명했다.

 
 
▲ 6월 15일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열린 한국경쟁법학회 2018 하계학술대회 모습. [사진제공=경쟁법학회]
▲ 6월 15일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열린 한국경쟁법학회 2018 하계학술대회 모습. [사진제공=경쟁법학회]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한국경쟁법학회가 지난달 15일 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경쟁법의 현대화를 위한 공정거래법의 전면 개편 방안’을 주제로 개최한 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발표와 토론을 경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