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서울시·인천시와 공동으로 5일 오후 2시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정거래 지방화를 위한 수도권 광역지자체 합동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세븐일레븐가맹점주협의회, 전국대리점살리기협회가 참여하는 합동토론회는 내년 시행 예정인 가맹·대리점 분야 분쟁조정 업무와 가맹정보공개서 등록업무의 지자체 이양을 앞두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전국경제민주화네트워크 정책위원장으로 서울시경제민주화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남근 변호사가 좌장을 맡아 ‘공정경제 행정의 지방화’를 주제로 발표를 한 후 ▶공정경제 실천사례 및 신규업무 추진방향(공정위 및 각 지자체) ▶분쟁조정 및 정보공개등록 업무에 대한 유관단체 건의사항(전국가맹점주협의회 등) ▶토론회 참석자와 청중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경기도는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공정거래 업무처리의 통일성을 위한 표준화 작업을 서울·인천시와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라며 “공정위와 지자체, 지자체 상호 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불공정거래를 근절하고 조사 및 처분 권한의 지방자치단체 이양 등을 위한 협의도 계속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