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김은아 상무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 발표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 천연물사업기획단(단장 김호철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이 13일 경희대 한의대 263호 구암실에서 ‘글로벌 천연물 식의약품 개발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이 11일 밝혔다.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 천연물사업기획단은 한의학, 의학, 약학, 식품공학, 식품영양 등 경희대 내 의생명과학 분야의 천연물을 연구하는 교수들이 융합연구를 통해 산업화 기틀을 마련하고자 출범했으며, 현재 세계적 천연물연구소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글로벌 천연물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앞으로 연평균 2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68조원 규모의 중국 건강식품시장과 지난 10년간 3배 이상 성장해 110조원 규모를 형성한 중성약시장 진출 전략에 초점을 맞춰 준비되었다.

▲ 13일 열리는 ‘글로벌 천연물 식의약품 개발 전략 심포지엄’ 순서. [자료제공=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 13일 열리는 ‘글로벌 천연물 식의약품 개발 전략 심포지엄’ 순서. [자료제공=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주요 해외 연사로 중국 FDA(식약처)에서 보건식품 등록 및 관리체계를 수립한 Haifeng Guo 중국영양보건식품협회 부비서장, 중국약리학회 알츠하이머병 전문위원인 Dehua Cui 북경대 의대 교수를 비롯해 북경중의약대학, 수도의과대학 중의약학원, 절강중의약대학 약학원, 베트남 하노이 국립소아과병원 등 아시아 천연물 관련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한다. 한국암웨이 김은아 마케팅담당 상무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를 발표한다.

심포지엄은 오전 9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국회 보건복지위 이명수 위원장,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 권석형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장, 박영국 경희대 총장 직무대행의 축사에 이어,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천연물 품질표준화 및 제품 개발’, ‘글로벌 기능성식품 개발 전략’ 등 총 3개의 세션이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천연물사업기획단장인 김호철 교수는 “우리나라는 독자적인 한의학을 바탕으로 천연물 산업 강대국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 전통 한의학의 산업화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점점 커져가는 아시아 천연물 시장, 특히 중국과 베트남의 현황과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경희대(학술진흥펀드 연구지원사업)가 후원하고 ㈜뉴메드, 한국야쿠르트, 아모레퍼시픽이 협찬하는 심포지엄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할 경우 점심식사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은 사무국 이메일(yj0000@khu.ac.kr)로 성명, 소속, 핸드폰 연락처, 이메일주소, 점심식사 여부 등을 기재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961-0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