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달 5월에는 고마운 마음과 건강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대표적인 선물이다.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의 종류가 세분화되며 어떠한 제품이 선물로 적합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택할 때에는 식사로 충분한 섭취가 어려운 영양소 보충을 중점에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심혈관 건강 및 두뇌 건강 ‘일거양득’

오메가-3는 노년층에 위협이 되는 혈행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영양소다. 또 두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실버세대부터 청소년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할 수 있다.

▲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왼쪽)’과 이뮤노텍 ‘마이핏365’
▲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왼쪽)’과 이뮤노텍 ‘마이핏365’
오메가-3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로, EPA 및 DHA를 일정량 이상 함유․유지한 제품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인정되었다.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 등으로 보충해야 하는데, 생선, 견과류, 식물성 오일 등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다만 일반식사 때 끼니마다 생선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식사로는 오메가-3를 충분히 보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젊은층이라 할지라도 평소 불규칙하고 기름진 식사를 즐긴다면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해 혈행 건강을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필수다. 식약처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의 1일 권장 섭취량은 EPA와 DHA의 합으로 500~2,000mg이다.

◆부성분으로 영양 더한 맞춤형 제품 속속 출시

최근에는 오메가-3 단일 제품을 넘어 부성분으로 풍부한 영양을 더한 맞춤형 오메가-3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제형과 맛도 다양하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라인오메가-3’은 캡슐 형태로 편리하게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E와 부성분으로 코엔자임 Q10까지 함유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기에 좋다고 회사측은 설명하고 있다.

▲ 콩코딕스 ‘어썸스마트키즈’
▲ 콩코딕스 ‘어썸스마트키즈’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해 혈관 건강은 물론 과체중이 걱정되는 소비자라면 이뮤노텍의 ‘마이핏 365’가 제격이다. 체지방감소와 항산화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녹차카테킨과 코엔자임Q10, 오메가3를 함유해 체지방과 혈관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선물이라면 키즈용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오메가3 전문기업 콩코딕스의 ‘어썸스마트키즈’는 체내 흡수가 용이한 rTG형 오메가-3를 담았다. 개별포장형 레몬맛 젤리 형태로 휴대가 편리하며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상큼하게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선물할 땐 안전성-보편성이 중요

한국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선택하는 경우에는 무엇보다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소중한 분께 전달하는 제품인 만큼 장기간 소비자들이 섭취하며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이 적합하다는 것.

또한 “제품을 고를 때에는 개인의 식생활습관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반드시 보충이 필요한 오메가-3, 종합비타민 등 보편적인 제품을 선물해야 활용도가 높다”고 조언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이사는 “5월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며 “안전성이 입증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받는 이의 만족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