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화두로 떠올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고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면 된다. 기능성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해당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등을 인증한 원료로, 현재 건강기능식품공전에 등재돼 있는 고시형 기능성원료 중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분류된 원료에는 알로에 겔,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상황버섯 추출물 등이 있다.

▲ 한국허벌라이프 ‘허벌 알로에 겔’
▲ 한국허벌라이프 ‘허벌 알로에 겔’
알로에 겔은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겔 형태라서, 그 동안 크기가 큰 정제형 알약이나 분말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도 음료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 알로에 겔’은 멕시코산 농축 알로에 베라겔즙액을 224% 함유하고 있으며 원액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또는 탄산수처럼 즐겨 먹는 음료에 타서 함께 먹을 수도 있는 음료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리지날과 망고, 2가지 맛으로 상큼하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면역력 관리에 제격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엽록소를 함유한 식물성 플랑크톤인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 역시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대상웰라이프의 ‘면역엔 클로렐라’는 건강기능식품 기준에서 엽록소 최대섭취량인 150mg을 함유했다. 일일 섭취량이 많고 정제가 큰 기존 클로렐라 제품의 단점을 개선해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섭취가 간편하며 1/10 사이즈의 미니 정제로 목넘김이 편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닥터스피루리나’는 100% 하와이산 스피루리나를 비롯 비타민D, 아연, 나이아신, 엽산 등의 5가지 핵심 원료로 면역력 증진,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정제형태로 충분한 물과 함께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

상황버섯 추출물 역시 건강한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인데, 섭취가 어려운 분말 형태를 꺼리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형차와 타블렛 형태가 인기다. CJ오쇼핑의 ‘시크릿플러스 상황버섯 100’은 약 300여종에 달하는 상황버섯 중 고산지대 고목에서 자생하는 펠리누스 린테우스 종을 엄선해 담은 상황버섯 추출물 건강기능식품이다.

상황버섯의 핵심성분만 100% 추출해 담았으며, 안정성 검사를 통과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고형차 형태로 그대로 섭취하거나 온수 또는 냉수에 타서 음용하면 된다. 주식회사 힐링의 ‘힐링 간편한 상황버섯 60정’은 덱스트린을 첨가하지 않은 100% 상황버섯추출분말로 제조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타블렛 형태로 분말보다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며 부형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