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도를 웃돌면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수분 배출량 증가로 탈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평소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땀이 많이 배출될 경우 체내 수분량이 부족해 쉽게 지칠 수 있고 모공 속 노폐물이 쌓여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며 “여름철 지친 몸과 피부를 위해서는 하루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관련 업계에서는 즉각적인 수분 충전을 돕는 음료 제품을 비롯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고 있다.

◆올여름 밍밍한 물 대신 맛있는 음료로 수분 충전

물 마시기가 습관화돼 있지 않고 무향, 무미한 생수 음용이 불편하다면 산뜻한 맛으로 수분 보충을 돕는 차나 음료 제품을 활용하면 좋다.

▲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 HK inno.N ‘새싹보리차’, 일화 ‘초정탄산 배(왼쪽부터)’.
▲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 HK inno.N ‘새싹보리차’, 일화 ‘초정탄산 배(왼쪽부터)’.
한국허벌라이프의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라인 허벌라이프24의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과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이 결합되어 수분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 음료다.

평소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나 운동 중 수시로 마시면 좋다. 천연아사이베리향으로 물에 섞어 상쾌하게 섭취할 수 있고, 여름철 얼음 등을 첨가해 시원하게 즐길 수도 있다.

HK inno.N의 ‘새싹보리차’는 100% 국산 새싹보리를 사용한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의 음료로 칼슘, 철분, 칼륨,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을 함유했다. 무설탕·무카페인 0 Kcal 제품으로 물 대신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어린이용도 함께 출시돼 온 가족이 함께 마시기에 좋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에서 선보인 ‘초정탄산 배’는 초정리 광천수에 배향을 첨가한 탄산수로 수분과 함께 짜릿한 탄산의 청량함을 즐길 수 있다.

◆‘쿨하게 수분 충전’ 여름철 뷰티 아이템도 다양

여름철에는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으로 모공이 확장되고 피지와 땀 등 노폐물의 분비가 왕성해져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더운 날씨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안에 신경 쓰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일상 속에서 보다 간편하게 피부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모이스처라이징 비타민 마스크’는 트리플 히알루론산과 아보카도 단백질, 병풀추출물 등을 함유한 비타 하이드레이트 컴플렉스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해주는 마스크 팩이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유래한 텐셀 섬유 시트는 실크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며, 에센스 제형의 뛰어난 흡수력과 은은한 향으로 매일 부담 없이 활용하기에 좋다.

▲ 한국허벌라이프 ‘모이스처라이징 비타민 마스크’,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왼쪽부터)’.
▲ 한국허벌라이프 ‘모이스처라이징 비타민 마스크’,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왼쪽부터)’.
키엘이 한정 출시한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은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2도까지 낮춰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젤 크림이다. 아이스 쿨링 효과로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인공 향과 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는 열 오른 피부의 쿨링 진정이 가능한 바디 전용 미스트 제품이다. 360도 분사 스프레이를 적용해 손이 닿기 어려운 고민 부위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