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1 신년호(사진)’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호에는 건기식협회가 전문 리서치업체를 통해 파악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해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 및 현황을 실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면역력 관심 증대,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확대 등 올해 화두로 떠오를 업계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새해를 맞아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권석형 협회장이 신년사를 전했으며, 한상배 식품안전정책국장과의 대담으로 건강기능식품 관련 주요 추진 업무 성과와 융복합 산업 육성 등 올해 핵심 정책을 확인했다. 또 국내 최초의 건강기능식품학과를 이끄는 우나리야 호서대 건강기능식품학과장을 만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 학과 운영 계획을 들어봤다.

회원사 소개로는 ㈜네이처텍의 기업 스토리와 신규 회원사 안내가 실렸다. 또한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의 양주홍 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연구 사업과 검사범위 및 인력 확대 등 앞으로의 계획을 알아봤다.

이외에도 겨울철 유의해야 하는 심혈관 건강 관리법, 노폐물 배출과 두뇌 발달을 돕는 늙은 호박 조리법 등 독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읽을거리도 담았다.

협회지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