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이하 해썹)에 대한 대국민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해썹 활성화 교육·홍보’ 실시에 앞서 교육·홍보 사업에 참여하는 소비자단체와 18일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홍보 사업은 해썹 의무적용 대상 업체가 확대됨에 따라 해썹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해썹 인증제품을 적극적이고 자율적으로 선택·구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소비자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연합회,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부인회총본부와 연계해 올해 8월까지 진행된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연합회와 한국YMCA전국연맹은 각각 초·중·고등학생들이 해썹 제도와 인증제품을 구매하는 요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활동과 시청각교육을 진행하고 한국부인회총본부는 전국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식품매장을 이용하는 일반소비자에게 해썹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인증제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현장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썹 활성화 교육·홍보 관련 소비자단체의 의견 수렴을 위한 이번 간담회는 소비자 입장에서 해썹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해썹 교육·홍보사업에 대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식약처는 “해썹 활성화 교육·홍보를 소비자단체와 연계해 진행함으로써 해썹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해썹 인증제품 선택·구매의 활성화를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