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면역-골다공증 등에 도움주는 건강기능식품

(주)파미니티(대표 이지원)는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이하 엠에스텐)을 활용한 여성건강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미즈텐 퀸즈케어(사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10중 복합기능성을 바탕으로 여성 건강관리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으로, 특히 갱년기 증상 개선을 위한 효능을 지녔다. 파우치 형태로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고 하루 한 포(2정) 섭취로 ▶여성갱년기 ▶면역 ▶골다공증 ▶체내에너지 대사 개선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성 갱년기는 주로 40대 이상 여성들이 여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IGF-1)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 체형 변화 등의 증상으로 삶의 질 저하를 겪는 시기다. 최근 기대수명 연장에 따라 대부분의 여성들은 40여년 이상 갱년기 증상을 겪어야 한다. 장기적인 보건 의료적 대처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갱년기 건강 관련 기능성 원료에 엄격한 효능 및 안전성 입증이 요구되고 있다.

미즈텐 퀸즈케어의 핵심 원료인 엠에스텐은 국가지정 ARC센터(천연식의약 산업화센터) 등 대형 국책과제를 통해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국제 기준 이상의 성과를 창출했다. 또 보건복지부 병원특성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시험으로 혈중 성장호르몬 수치를 상승시키고 줄어든 여성호르몬이 효과적으로 활용되도록 돕는다는 점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호르몬인 코티졸을 감소시켜 스트레스 및 우울감을 완화하고 뼈 건강 5대 지표를 개선하는 등 갱년기 여성 건강 향상에 기여한다.

이러한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엠에스텐은 까다로운 심사로 유명한 미국 FDA NDI(식품의약국 신규 건강식품 원료)와 캐나다 NPN(천연·기능성물질) 및 PL(제품 라이선스) 등록절차를 통과했다. 아울러 미국, 유럽, 일본 등 여러 지역에서 국제 특허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파미니티 관계자는 "국가지정 천연물식의약 산업화센터의 산업화 주관사로서 국내·외에서 우수성과 안전성을 입증한 엠에스텐의 편리한 섭취를 위해 미즈텐 퀸즈케어를 출시하게 됐다"며 "소비자의 접근 편의를 위해 홈쇼핑, 백화점, 약국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미니티는 남성 갱년기 건강 개선을 위한 엠알텐(MR-10™)의 국내 식약처 인정 획득 및 미국 FDA NDI 등록에도 성공하는 등 여성뿐 아니라 남성 갱년기 관련 분야에서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