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연 4회 발간 예정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고려대 약학과 명예교수)이 23일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 창간을 기념해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 [사진제공=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창간기념 학술세미나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승용 식품안전정책국장,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권석형 회장 등을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 2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공동대표의장인 박영인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축사, 편집위원장인 정명희 교수의 편찬사, 주제 발표, 종합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 발표는 FSBH 편집위원장 정명희 교수의 특별 강연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단백질 중요성’과 FSBH의 창간호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지인배 교수의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특성 및 국민 의료비 절감 효과 분석’에 대한 발표로 구성돼 세미나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FSBH는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 등 국제학술지 관리기관에 조속히 등재하고 저명한 국제적 학술지로서의 발전을 목표로 창간한 영문 저널이다.

창간호에는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천연물 소재를 포함해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건강 먹거리 관련 연구결과를 주제로 한 총 10편의 논문이 게재됐다.

정명희 FSBH 편집위원장은 “식품 및 생체 재료 연구를 통해 증명된 광범위한 결과를 학술지에 발표하고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장수시대의 건강 유지, 질병 예방,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FSBH는 연 4회 발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6월 발행할 2호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논문은 FSBH 성격에 부합하는 영문 원고로 다른 곳에 게재되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내달 10일까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www.editorialmanager.com/fsbh/default.aspx)을 통해 제출하며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