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지난달 6일 선보인 ‘하이 프로틴 아이스커피(High Protein Iced Coffee)’가 출시 보름 만에 완판됐다고 3일 밝혔다.

하이 프로틴 아이스커피는 고당분, 고열량, 고지방 커피 음료를 대체할 영양가 높은 대체 제품으로서 하루 한 잔 커피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기호에 따라 물, 우유 등에 2스푼을 타고 얼음을 추가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크리미커피’, ‘모카’ 2종으로 첫 선을 보였다. 두 가지 맛 모두 6개월치 1차 물량을 보름만에 소진해 현재 재입고 중에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의 장점은 1회당 단 80kcal에 불과하며, 한 잔으로 무려 15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브라질에서 우수한 품질의 원두를 로스팅하여 제조해 크리미커피, 모카 두 맛 모두 풍미를 자랑한다. 크리미커피 맛은 자연 그대로의 커피 향과 은은한 아로마가 느껴진다면, 모카 맛은 에스프레소 샷에 초콜릿을 블렌딩해 달콤한 향이 특징이다.

단백질 풍부한 커피가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한국인 소비자의 유별난 커피 사랑은 물론 최근 증가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레시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콘셉트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또 장기화된 집콕생활로 계속 늘어나는 추세인 홈카페 트렌드를 겨냥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룽지 프라페, 제주 비앙코 아이스 라떼 등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할만한 7가지 요일별 커피 레시피도 공개해 홈카페족에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까지 선사해 주는 것도 제품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이번 완판을 계기로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물론 건강하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식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는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왕이면 칼로리와 당을 줄인 건강한 단백질 커피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며 “한국허벌라이프는 앞으로 일상에서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함께 이를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재미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 프로틴 아이스 커피를 비롯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