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까지 참가 등록 받아…한국협회 "동시통역 서비스 제공"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이 제16회 세계대회를 내달 6~7일 이틀 동안 ‘지금이 바로 내일(Tomorrow is Now)’이라는 주제로 태국 방콕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가 밝혔다.

방콕 세계대회는 지난해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로 연기되었고, 이번 대회 진행 방식은 전세계적으로 지역에 따른 시차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온라인(ZOOM)을 이용한 실시간 중계로 결정됐다. 직접판매 세계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는 방콕 현지시간 오전 8시(한국시간 10시)에 시작해 하루 4시간 내외로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방콕 세계대회에 참가하려면 전체 기간에 참여할 경우 1인당 50달러, 판매원(독립사업자)의 참여가 허용된 10월 6일 하루의 경우에는 1인당 20달러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참가 등록은 이달 30일까지 방콕 세계대회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 내용은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방콕 세계대회 주요 의제. [자료제공=직접판매산업협회]
▲ 방콕 세계대회 주요 의제. [자료제공=직접판매산업협회]

이번 세계대회 첫날에는 개회식 행사 외에도 세계의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상황에서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향후 방향성을 모색해보는 전문가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직접판매산업의 재정의, 재창조, 새로운 상상을 주제로 직접판매세계연맹의 회장이며 샤클리(Shaklee) 회장인 로저 바넷(Roger Barnett), 부회장으로 오리플레임(Oriflame)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매그너스 브랜스트롬(Magnus Brannstrom), 인피니투스(Infinitus) 글로벌 대표이사 람 유(Lam Yu), 비더블유엘(BWL) 회장 도라 호안(Dora Hoan), 뉴스킨(Nu Skin) 대표이사 라이언 나피에르스키(Ryan Napierski), 나투라(Natura)-에이본(Avon)-더바디숍(The Body Shop)-이솝(Aesop) 라틴 아메리카 대표이사인 파올로 페레이라(Paulo Ferreira), 암웨이(Amway) 대표이사인 밀린드 판트(Milind Pant) 등이 심도있는 패널 토의를 벌인다.

이어 코로나19 이후 세계의 사회경제적 변화와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해 보는 강연을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둘째 날인 10월 7일에는 저명인사의 강연, 디지털화와 직접판매의 미래,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도전과 규제흐름, 새로운 소비자 발굴 등에 대한 세미나가 이어진다. 그리고 2023년 제17차 세계대회 개최지 발표와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이번 세계대회를 마칠 예정이다.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회장 박한길)는 이번 온라인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회원사와 업계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어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어 동시통역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사람은 누구든지 온라인(ZOOM)에 접속 후 한국어 동시통역을 선택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직접판매산업협회는 이번 방콕 세계대회 참가자들이 변화되는 세계 속에서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새로운 통찰력을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