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분석 자료를 담은 ‘2021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과, 미주·유럽·아시아 등 16개 지역(국가)별 정보를 담았다. 또 전국 5000가구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산업 현황을 기능성 원료별·유통채널별·제형별로 다방면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3000여 소비자 패널 대상 설문조사 결과도 실었다. 건강에 대한 관심도 및 관리법, 건강기능식품 구매·섭취 행태, 향후 구매 의향 등을 비롯해 코로나19 전후 인식 변화에 대한 통계자료를 실어 소비 트렌드 파악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대중화되고 소비자 기대 수준도 높아지면서 시장 분석에 기반을 둔 전략적 대응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보고서가 관련 기업들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나아가 산업 선진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www.khsa.or.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