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12월 31일 현재 소비자원 상임임원 현황. [출처=소비자원 홈페이지]
▲ 2021년 12월 31일 현재 소비자원 상임임원 현황. [출처=소비자원 홈페이지]

한국소비자원 임원추천위원회가 상임이사를 공모한다고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했다.

소비자원 상임임원은 원장, 부원장, 상임이사, 소비자안전센터소장 4명으로 구성된다.

지난 7월 19일 공정거래위원회 출신 장덕진 부원장이 원장으로 임명된 후 부원장은 현재 공석이며 정동영 상임이사와 이득연 소장은 올해 12월 31일 2년 임기가 끝난다.

소비자원 임추위는 지난 10월초 부원장을 공모한다고 공고했지만 아직까지 임명되지 않고 있다. 임추위는 이어 이달 6일 상임이사와 소장을 공모한다고 공고했다.

상임이사와 소장 지원자 공모 지원서 제출기간은 13일까지였지만 이번에 다시 상임이사를 공모한다고 공고했다. 지원서 제출기간은 새해 1월 7일까지다.

 
 

공정위 산하기관인 소비자원의 원장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한 사람 중에서 공정거래위원장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도록 돼 있다. 상임이사인 부원장, 상임이사, 소장은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한 사람 중 원장이 임명한다. 원장 임기는 3년. 이사 임기는 2년이지만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