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시기다. 특히 8일 어버이날은 우리를 위해 늘 고생하시는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날인 만큼 올해도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이 가득하다.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인기 선물 중 하나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6년 3조5563억원에서 2021년 5조454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지난해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구매 비율은 30.8%로 전년 대비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높아진 관심과 건강을 챙겨야 하는 부모님에게 이보다 안성맞춤인 선물은 없을 것이다.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 건강도 챙기고 효도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선물 리스트를 소개한다.

▲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의 ‘프로코사 글루코사민’과 ‘코퀴논30’.
▲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의 ‘프로코사 글루코사민’과 ‘코퀴논30’.

먼저 부모님의 관절·연골 건강을 위해서는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의 ‘프로코사 글루코사민’을 추천한다.

프로코사 글루코사민은 연골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식물성 글루코사민염산염 1500mg이 함유돼 관절의 윤활작용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유사나만의 메리바® 커큐민 성분인 심황추출물을 부원료로 사용해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균형 잡힌 포뮬라를 제시한다. 여기에 골밀도 향상에 기여할 유사나의 ‘마그네칼D’와 ‘비타민D’ 제품을 함께 섭취한다면 부모님 관절·연골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다.

부모님의 노화가 걱정된다면 항산화 건강도 생각해봐야 할 요소다. 항산화 건강은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없어 놓치기 쉽지만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감소되기에 건강에 챙겨야 할 필수 요소다.

유사나 ‘코퀴논30’은 인체에 부족한 코엔자임Q10을 하루 90mg 섭취하게 해 유해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높은 혈압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산화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고 싶다면 ‘항산화 선물세트’(프로후라바놀C300·코퀴논30) 역시 좋은 선택지다.

흐릿해지기 쉬운 부모님 눈 건강이 걱정이라면 뉴트리원의 ‘루테인 지아잔틴164’는 어떨까. 루테인 지아잔틴164는 황반의 구성물질인 루테인과 중심물질 지아잔틴의 비율을 체내 혈중 농도와 동일한 16대 4 비율로 배합한 것이 특징으로, 황반색소 밀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부모님 선물에 빠질 수 없는 홍삼 선물로는 연세생활건강의 ‘제중원 홍삼단’을 눈여겨보자. 제중원 홍삼단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뉴질랜드 자연의 녹용전지, 침향을 비롯한 9가지 전통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빚은 제품으로 개별 포장돼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연세생활건강은 이번 어버이날은 맞아 오는 8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비누로 만든 카네이션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부모님은 물론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생각중이라면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제안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포뮬라가 적용돼 있어 장 건강과 면역 건강에 기여한다. 분말 스틱포 제형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연령별, 대상별 장내 환경에 따라 다양한 라인으로 출시돼 중장년층은 물론 전 연령대에 인기 있다.

유사나코리아 홍긍화 지사장은 “매년 이맘때쯤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건강기능식품만큼 부모님을 위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선물은 없을 것”이라며 “관절·연골 건강부터 항산화 건강까지 부모님에게 필요한 제품으로 건강과 감사한 마음을 함께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