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접판매
"야외라운딩 때 자외선 차단" 선케어 제품 어떤 게 좋나700만 골프족 겨냥한 마케팅 후끈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5.31  11:28: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야외 라운딩 나가기 좋은 골프의 계절에 700만 골프족들이 본격적인 라운딩에 나서면서 자외선 차단과 관련된 선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5월 2일을 기점으로 그 이전 20일과 이후 20일의 상품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선케어 관련 제품은 42%의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장 요인으로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점과 이른 더위로 낮 최고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 수준을 나타내면서 자외선 차단과 관련된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선케어 제품은 야외 라운딩을 나가는 골프족들에게도 필수다. 평균 4시간 정도 소요되는 골프 특성상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 노화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자외선 차단 기능이 효과적으로 발휘되기 위해서는 경기 30분 전에 피부에 도포해 2~3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필요하다.

   
▲ 지쿱 '케어셀라 퓨어 선로션'

뷰티업계는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자외선 차단은 물론 부담 없이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선케어 제품을 내세워 700만 골프족들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쿱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인 백미꽃추출물과 병풀추출물, 알라토인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케어셀라 퓨어 선로션(SPA 30/PA++)’을 선보였다.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케어셀라 퓨어 선로션은 순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뜨거운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돼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바라기씨오일, 로즈마리잎추출물 등의 복합물 함유로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3중 히알루론산이 사용돼 더운 날씨에 수시로 덧발라도 건조함 없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

   
▲ 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스킨 핏 수분 선크림'

끈적한 제형이 아닌 부드럽게 수분 크림처럼 발리는 제품도 출시됐다. 애경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스킨 핏 수분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SPF50+/PA++++)효과는 물론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선케어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백탁 현상이 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스킨 핏 수분 선크림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성분을 담은 특허 원료 ‘마데 화이트’를 함유하고 있으며,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3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한다는 인체 적용 시험까지 완료한 것이 특징이다.

레포츠용 선스틱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정관장 동인비의 ‘선스틱 파워풀쉴드’는 골프뿐 아니라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선스틱 파워풀쉴드는 야외 미세먼지 흡착 방지 효과로 유해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온도 상승 방지 기능이 있어 활동적인 야외 활동 중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 라타플랑 '미나리 진정 선크림'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의 무농약 청정 미나리를 주원료로 함유한 선케어 제품도 눈길을 끈다. 친환경 화장품 라타플랑의 ‘미나리 진정 선크림’은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 열을 낮추고 보습에 도움을 주는 미나리를 핵심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피토-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열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데 탁월하다.

라타플랑은 순천시와 협약을 통해 건강하지만 규격에 맞지 않는 외형으로 시장에 판매하지 못하는 미나리를 미나리 진정 선크림 등의 제품에 사용해 환경오염과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에도 동참하고 있다.

스킨1004는 기존 선케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에어핏 선크림 라이트’ 3종을 선보였다. 3종 모두 인공향료 및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 옥티노세이트 등의 성분을 배제한 리프-세이프(REEF SAFE) 제품으로 친환경 요소까지 더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함께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면서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선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골프족 외에도 선크림은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 일상 아이템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 중 피부 유형과 기능 등을 고려해 구매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노태운기자  |  nohtu@maeilmarketing.com
노태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명칭 : 꿈꾸는 사람들 | 제호 : 매일마케팅신문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91나길 2-3, 1-201 | 대표전화 : 02-6203-0201 | 팩스번호 : 050-4423-7256
등록일 : 2013년 11월 8일 |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2866 | 발행인·편집인 : 김순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순희
Copyright © 2013 매일마케팅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