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는 9월까지 두 달간 ‘2022 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건기식협회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건강기능식품 섭취율이 꾸준히 늘어가는 추세를 고려해 소비자들의 올바른 제품 구매 및 섭취를 돕고자 매년 홍보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올해 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 동영상 주요 장면
▲ 올해 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 동영상 주요 장면

올해 캠페인 주제는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생활, 건기식포털에서 시작하세요!’로, 지난 3월 건기식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건강기능식품 정보 플랫폼인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HSIN)’활용을 생활화할 것을 독려하는 내용이다.

건기식포털에는 ▶기능성 내용, 원료, 섭취 주의사항 등 상세 정보를 안내하는 ‘건강기능식품 검색’▶허위·과대광고, 위해 식품 회수 정보를 조회하는 ‘위해 정보’▶건강기능식품 중복 섭취 여부 및 신체질량지수(BMI) 등을 확인하는 ‘건강 계산기’ 등 다양한 정보와 기능이 있어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섭취 습관을 형성하는 데 매우 용이하다.

건기식협회는 보다 많은 국민들이 간편하게 건기식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포털 활용 가이드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동영상 거점 채널에 노출한다. 동시에 카드뉴스 이미지로도 만들어 건기식협회 네이버포스트와 건강 관련 인플루언서 개별 채널에도 게재한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대다수 국민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정확한 정보를 믿고 따르는 사례도 적지 않아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협회는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섭취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해 건기식포털 운영과 캠페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