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아메리카노, 얼음 띄운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빙수 등 차갑고 시원한 음료 및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여름철엔 구강 케어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갈증이 자주 나는 여름철엔 살균 작용을 하는 침의 분비가 줄어들어 치아가 상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은 높은 당도로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 얼음, 빙과류와 같은 단단한 식품은 깨물었을 때 자칫하면 치아 파절이 생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냉면, 초계국수 등에 포함된 강한 산성의 식초 성분은 지나치게 섭취하면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다.

학교나 회사에서, 또는 여행지에서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매번 칫솔질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럴 때에는 짧은 시간 내 구취 제거 뿐만 아니라 충치 및 치주질환 예방까지 도움 줄 액상형태의 가글을 사용해 고민을 해결하자.

교원더오름의 ‘웰메이트 프로폴리스 덴탈케어액’은 30초 가글링만으로 충치 원인균을 비롯한 입안 세균 및 양치로 미처 제거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게 배출해주는 찌꺼기 마우스 워시 제품이다.

▲ 교원더오름 '웰메이트 프로폴리스 덴탈케어액(왼쪽)'과 '페리오 화이트나우 미백패치'.
▲ 교원더오름 '웰메이트 프로폴리스 덴탈케어액(왼쪽)'과 '페리오 화이트나우 미백패치'.

식품의약안전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구취 제거 외 충치, 치주질환, 잇몸질환의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무알코올 처방으로 알코올이 포함된 가글 제품 대비 입안 건조함 및 자극이 덜하다. 구강 항균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가 고함량(1%) 적용돼 있으며 멘톨&페퍼민트 오일, 녹차추출물, 홍삼추출물과 같은 자연 유래 성분도 함유돼 있다. 1회 사용 스틱 포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식사 및 간식 섭취 후 칫솔질을 하더라도 치아 구석구석의 노폐물을 온전히 제거하기는 어렵다. 치아 사이 남은 음식물 잔여물 및 프라그는 치실의 도움을 받아 제거해보자.

'시스테마 스펀치 치실'은 칫솔로 미처 닦지 못한 음식물 잔여물과 프라그를 제거해 충치 예방 효과를 40% 높여준다. 잇몸과 치아 간 프라그를 제거함으로써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부드러운 스펀지 타입으로 침이 닿은 부분은 부풀기 때문에 사용 부분을 확인하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혀 백태는 심해질 경우 입냄새가 심해지며 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다. 칫솔질할 때 혀 클리너까지 사용하면 혀 백태까지 빠르고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다.

'생활도감 혀클리너'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10개의 스크래퍼가 백태를 빠르고 꼼꼼히 제거한다. 넓은 헤드로 혀에 닿는 면적을 조절해 혀클리너 사용 때 발생할 수 있는 구토 유발을 최소화한다. 엄지 손가락에 맞추어진 굴곡 형태로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사용 전 입을 헹구어 혀를 촉촉하게 만든 뒤, 혀 안쪽 부분까지 헤드를 넣어 바깥쪽으로 3, 4회 가볍게 쓸어주어 사용하면 된다. 이후 입안을 물이나 가글로 헹구고 제품은 흐르는 물에 씻어 건조시키면 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나 탄산 음료를 자주 섭취하게 되는 경우 치아가 누렇게 변색된다. 이런 치아 변색이 우려된다면 간편하게 도움 줄 수 있는 셀프 치아 미백 제품을 사용해보자.

'페리오 화이트나우 미백패치'는 패치타입으로 간편하게 누렇게 변색된 치아의 미백에 도움을 준다.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 미백제로 치과대학에서 임상 확인을 받았다. 1주 사용 때 대조군 대비 83% 치아 색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치아에 붙였다가 한 시간 뒤에 떼어내면 돼 손쉽게 집 안에서 셀프로 치아 미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