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철은 피부 보습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해 피부가 쉽게 푸석해지고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날씨로 인해 피부 유수분이 무너지면 각질 생성, 탄력 저하 및 주름 생성, 피부 건조증 등 여러 피부 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환절기만 되면 건선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증가한다. 환절기에 원인 모를 피부 각질이 늘고 가려움증, 붉은 반점이 생기면 건선을 의심해 볼 수 있다. 건선을 방치할 경우 부위가 점차 넓어지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건선을 예방하기 위해선 충분한 숙면과 물 섭취 그리고 피부 보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처럼 가을은 피부 상태에 여러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시기이므로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 줄 수 있는 뷰티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올 가을 주목할 만한 자연유래 성분의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발아 씨앗 성분으로 당김 없는 촉촉한 세안에 좋은 클렌징 폼

가을철 건강한 피부 유지 및 수분 공급 위해선 피부 관리의 시작인 세안부터 신경 써야 한다. 특히 큰 온도차로 인해 생긴 피부 각질 및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의 외부 환경으로 인해 발생한 자극으로 피부 상태가 민감해지기 쉬우며 꼼꼼하고 자극 없는 세안을 해야 한다. 따라서 가을철엔 각질 및 각종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하며 피부 유수분을 지켜줄 수 있는 촉촉한 마무리감의 클렌징 폼을 사용하면 좋다.

교원더오름의 ‘웰네이저 모이스처 휘핑 클렌징 폼’은 미세버블의 촘촘하고 풍성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고 2단계 보습 케어 시스템으로 세안 후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발아한 지 약 7일 된 어린 새싹인 발아 씨앗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본잎이 나오기 전 어린 새싹 상태일 때 유용한 성분의 생성량이 최대가 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수분 증발 방지 효능의 해바라기싹 추출물, 피부 보습에 도움 주는 참깨싹 추출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 보호해주는 큰다닥냉이싹 추출물, 각질 제거 기능의 밀싹 추출물, 노폐물 제거를 돕는 녹두싹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처럼 발아 씨앗 외 여러 자연유래 성분들을 함유하여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촉촉하면서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 교원더오름 ‘웰네이저 모이스처 휘핑 클렌징 폼(왼쪽)’과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인텐스 세럼’.
▲ 교원더오름 ‘웰네이저 모이스처 휘핑 클렌징 폼(왼쪽)’과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인텐스 세럼’.

◆파슬리 씨드 성분으로 피부 보습-항산화 효과 제공하는 세럼

건조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피부 보습 및 항산화에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노화를 조금이나마 늦추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솝의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인텐스 세럼’은 항산화에 초점을 둔 보습 세럼이다. 항산화에 도움 주는 파슬리 씨드를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였으며, 그 외 피부 자극을 최소한으로 하는 캐모마일 오일, 알로에베라잎즙과 같은 보태니컬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자극 없이 항산화 및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편안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그리고 이 제품은 매끄럽고 촉촉한 사용감과 끈적이지 않은 매트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달맞이꽃 씨앗-팥 성분으로 각질 제거해 주는 마스크팩

▲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니민티’.
▲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니민티’.

가을의 차갑고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평소보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날 수 있다. 각질이 많이 생기면 건조함과 당김 현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가을철에는 피부 보습만큼이나 각질 제거에도 신경 써야 한다.

러쉬의 ‘마스크 오브 매그니민티’는 초록색의 내용물로 일명 ‘슈렉팩’이라고도 불리며 피지나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이다. 곱게 빻은 달맞이꽃 씨앗과 팥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줌으로써 부드러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꿀 성분은 피부에 수분 및 영양을 부여한다. 페퍼민트 오일 성분은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해준다. 특히 오랜 야외 활동으로 가을철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 때 해당 제품을 냉장 보관한 후 시원하게 사용하면 피부 진정 및 쿨링에 더욱 도움이 된다. 각질 제거가 필요한 얼굴 및 바디에 피부 결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도톰하게 도포해 약 5분에서 10분 뒤 물로 마사지하며 헹궈내면 된다.

◆스위트 아몬드 오일로 전신 피부 보습에 도움 주는 샤워 오일

▲ 록시땅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
▲ 록시땅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

가을철 피부 건조는 얼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건조함이 심해져서 발생하는 건선은 팔꿈치나 무릎 등에도 흔히 나타난다. 샤워하면서 전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촉촉한 마무리감을 부여하는 샤워 오일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록시땅의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은 순하게 노폐물을 세정해 주며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오일 투 폼 제형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오일 텍스처가 물과 만나면 풍부한 거품으로 변한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스위트 아몬드 오일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은은하게 지속되는 스위트 아몬드 향이 심신 안정감에도 기여한다. 스위트 아몬드 오일 외에도 포도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베르가모트 열매 오일 등의 자연 유래 성분들이 함유되어 샤워하며 피부 수분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