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사회배려대상자 우선 선발

▲ 특판조합은 지난해에 이어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2022년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장학생'을 선발한다.
▲ 특판조합은 지난해에 이어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2022년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장학생'을 선발한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 www.kossa.or.kr)이 올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2022년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장학생 선발 모집’ 사업을 2021년도에 이어 또 실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 모집은 신청일 기준 특판조합의 조합사 직원 또는 판매원의 대학생 자녀 (조합사 임원 자녀 제외) 중 사회적 배려대상 여부 또는 성적우수 및 장래성이 입증되는 대학생 자녀를 우선 선발,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는 조합의 사회공헌 의무를 이행하는 한편 조합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조합사를 직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어청수 이사장 취임 후 2021년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이번 장학생 선발 모집은 특판조합의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의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조합사 임원(등기)의 자녀는 제외된다. 응모 대상자는 2023년도 입학 등록 확정된 신입생을 포함하며, 신청일 기준 국내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재학생이다. 단 휴학생은 제외된다.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의 가정(직계존속기준)이 사회배려대상일 경우 1순위이며, 2순위 자녀의 장래성 및 성적이 우수한 자를 우선 선발한다.

사회적 배려 대상은 장애인 자녀, 조손가정의 손자녀, 한부모가족의 자녀, 다문화가정의 자녀, 공상으로 1년이상 투병하고 있는 자의 자녀, 다자녀 가구의 자녀, 기초생활수급자의 자녀, 차상위계층 이하인 자의 자녀, 독립유공자의 손‧자녀, 국가유공자의 자녀가 해당된다. 이와 관련한 증빙서류 목록은 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자녀의 장래성 및 성적이 우수한 자(2순위)는 전(前)학기 성적이 우수한 자 또는 장래성을 학교장 등에 의해 추천받은 자 등이다.

지원자는 오는 27일까지 조합사 또는 조합 직접 방문 및 우편과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상세한 선발일정은 11월 7일~11월 27일까지 3주간 소속 조합사 또는 조합에서 접수 하며, 1차 적격자는 11월 28일~12월 9일에 걸쳐 심사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 및 선발자 발표는 12월 12일~12월 16일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조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장학생 지원 제출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info_support@kossa.or.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2022년 11월 27일 소인까지 유효하다.
공고문 및 양식은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홈페이지(www.kossa.or.kr)에서 11월 7일부터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며 특판조합 홍보사업실(02-6326-0128)로 문의 가능하다.

장학금은 12월 연내로 개별 지급되며 장학증서 증정식은 별도로 진행된다.

어청수 이사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조합사에게도 유의미한 지원방안을 고심한 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장학사업이 조합사 구성원 가정과 학업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개별 조합사들에게도 직원 복지 향상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특판조합은 조합 창립20주년을 맞이하여 연말연시에 소외계층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성금전달 뿐만 아니라 조합 임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배식·청소 등 시설관리를 돕는 등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