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접판매
'스마트폰 때문에 피로한 눈' 건강기능식품으로 지켜요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1.10  09:37: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한국허벌라이프 '헬씨 아이'.

최근 하이브리드 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 사용량이 급격히 늘어나며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의견이 적지 않다.

방송통신위원회의 '2021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일상생활의 필수 매체로 선택한 응답자는 70.3%에 달했다. 실제로 장시간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젊은층과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젊은 노안’ 혹은 ‘디지털 노안’이라는 표현이 자주 언급되고 눈의 피로도를 호소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눈은 하루 종일 전자기기, 자외선, 먼지, 건조함 등 외부 자극에 노출되기 때문에 평상시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한 번 손상된 눈 건강은 다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늘어나는 전자기기 사용량으로 인해 위협받는 눈 건강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충분한 휴식 취하기=눈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이 필수적이다. 하루 7~8시간 정도의 적절한 수면을 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전자기기 사용 때 눈을 깜박이는 횟수가 평소 대비 30% 가량 줄어들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눈을 깜박이는 것도 좋다. 또 눈에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눈을 감은 상태로 눈동자를 돌리거나 먼 곳을 응시하는 등 눈 스트레칭을 통해 눈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실내 환경 관리=생활공간 역시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먼저 건조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실내 습도는 50~60% 정도로 유지해주면 좋다. 또 미세먼지, 집 먼지, 진드기 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을 줄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침구, 카펫을 청소하고 자주 환기를 하는 등 위생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주의=자외선이나 전자기기 등의 블루라이트는 눈의 각막에 손상을 가하고 산화로 인한 노화를 촉진시키며 망막 중심부인 황반에 변화를 일으켜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 햇빛이 강한 시간 때에는 야외활동을 피하거나 선글라스, 모자 등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다. 또 장시간 전자기기 사용이 필요할 때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해야 한다.

◆눈에 좋은 영양 섭취하기=비타민 A,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이 풍부한 과일, 녹황 채소 등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빠듯한 하루 일과로 눈에 좋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챙겨 먹기 어렵다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한국허벌라이프 ‘헬씨 아이(Healthy Eye)’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을 받은 기능성 원료 루테인지아잔틴 하루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20mg을 함유해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루테인지아잔틴 외에도 베타카로틴, 비타민 C와 E, 아연, 구리, 셀렌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했으며 하루 1회 2캡슐씩 한 번에 간편히 섭취할 수 있어 장시간의 학업, 컴퓨터 사용 등으로 지친 현대인의 영양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노태운기자  |  nohtu@maeilmarketing.com
노태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신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명칭 : 꿈꾸는 사람들 | 제호 : 매일마케팅신문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91나길 2-3, 1-201 | 대표전화 : 02-6203-0201 | 팩스번호 : 050-4423-7256
등록일 : 2013년 11월 8일 |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2866 | 발행인·편집인 : 김순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순희
Copyright © 2013 매일마케팅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