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추천하면 각각 구입액의 5% 현금 적립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온라인 사업 확대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온라인 쇼핑을 통해 화장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커뮤니티와 쇼핑몰이 결합된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뷰티앤써(www.beautynser.com)’를 26일 오픈했다.

▲ LG생활건강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뷰티앤써(www.beautynser.com)' 초기화면
▲ LG생활건강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뷰티앤써(www.beautynser.com)' 초기화면

뷰티앤써(BEAUTY N’SER)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쇼핑몰을 탈피해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결합된 유통 채널로,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생생한 뷰티제품 정보와 고객들의 구매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면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LG생활건강의 오휘, 후, 숨, 빌리프, 다비, 까쉐, 프로스틴을 비롯해 해외 백화점 브랜드와 향수, 헤어케어, 이너뷰티 제품도 입점시켜, 1곳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며 구입할 수 있다.

또 온·오프라인을 통해 친구나 가족 등 지인에게 좋은 제품을 추천하면, 피추천인 구매분의 일정 금액을 수익으로 얻는 신개념 추천자 수익모델 ‘뷰티 앰배서더’ 제도를 도입했다.

뷰티 앰배서더는 먼저 뷰티앤써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의 추천을 받은 고객이 가입할 때 추천자 고객의 ID를 입력한 후에 구매하거나, 추천링크 URL을 통해 접속한 피추천자가 제품을 구매하면 본인과 지인에게 각각 구매 금액의 5%씩 총 10%가 현금으로 적립되는 제도다.

LG생활건강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혜택을 돌려주는 뷰티 앰배서더 제도 활성화를 통해 LG생건만의 차별적인 온라인 사업모델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대형마트 채널에 이어 2위의 유통채널로 성장했으며 특히 뷰티시장에서 온라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LG생건은 ‘뷰티앤써’ 를 통해 화장품 온라인 사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은 뷰티앤써 오픈을 기념해 연말까지 ▶첫 구매 때 바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제공 ▶친구 추천 때 나와 친구 모두에게 각각 3000원 적립 ▶한달 동안 친구 10명 이상 추천한 고객에 숨37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 경품 제공 행사 ▶출석체크 고객 대상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