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휴가와 운동을 동시에 즐기는 ‘스포츠케이션(Sportscation)’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Sports)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스포츠케이션은 운동이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목적으로 떠나는 일종의 여행 트렌드다. 실제로 한 액티비티 플랫폼이 MZ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휴가지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72.4%였고, 그중 28.8%가 액티비티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여행일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더운 날씨 속 장시간 운동을 하게 되면 체내 수분과 전해질, 비타민 등이 땀을 통해 빠져나가 에너지 레벨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몸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다. 이번 휴가철 건강한 스포츠케이션을 보내기 위해 지켜야 할 건강수칙 세 가지를 소개한다.

◆자외선 강한 낮보다는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운동하기

여름에 격렬한 운동을 즐기다 보면 높은 기온 때문에 열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 탈수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려면 운동 시간대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가급적 실내에서 운동하되 실외 활동을 계획한다면 하루 중 온도가 높고 자외선이 강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시간대는 피해 운동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열 방출이 잘 되는 기능성 운동복 입기

여름철 체온 조절을 위해서는 운동 복장에도 신경 써야 한다. 운동하는 동안 우리 몸은 땀 배출을 통해 체온을 조절하는데 통풍이 원활하지 않은 옷을 입고 운동한다면 땀이 증발하지 않아 전해질 수치가 낮아지고 탈수 증상이 생기는 등 운동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높은 온도에서 운동을 할 때는 통풍과 열 방출에 뛰어난 기능성 운동복을 입는 것이 좋다.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

◆스포츠음료로 운동 중 부족한 수분 보충을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는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전해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우리 몸속 수분은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 각종 전해질이 일정한 농도로 항상성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전해질과 함께 수분이 보충될 경우 손실된 수분이 빠르게 보충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나트륨과 칼륨, 마그네슘 등으로 구성된 전해질 및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복합탄수화물을 결합한 스포츠 전문 뉴트리션으로, 운동 중 부족한 수분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포츠 음료다.

이 제품은 포도당, 자당, 말토덱스트린이 결합된 복합탄수화물 및 비타민B1, B12 등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하여 운동 중 수분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천연아사이베리향으로 맛을 내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6일부터 31일까지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이뮨 플러스’를 각각 구매하면 ‘H24 마이보틀’을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