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0일부터 3일간…1대 1 매칭 상담도 진행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가 오는 30일부터 열리는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Health Ingredients) Korea 2023’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9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데 건강기능식품, 제약·바이오, 뷰티 등 관련 300여개 업체와 7000여명 참관객이 모이는 등 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 후원기관인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관련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주제의 전문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함과 동시에 참가 기업의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을 돕기 위한 1대 1 상담회를 개최한다.

HI Korea 2023 주요 세미나 일정. [자료제공=건강기능식품협회]
HI Korea 2023 주요 세미나 일정. [자료제공=건강기능식품협회]

첫날인 30일 오후 1시부터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를 연다. 연구원들이 네 세션에 걸쳐 유망한 기능성 식품 소재에 관해 설명하며 참가 기업에게는 한국식품연구원과 1대 1 매칭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유로모니터 관계자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소비 트렌드를 소개한다.

31일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촌진흥청과 공동 주관으로 ‘우수 기능성 소재 특허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 생애 주기 맞춤형 기능성 소재를 포함해 농촌진흥청이 보유한 다양한 우수 기능성 소재 특허기술을 발표한다. 연구자와 기업 간 상담시간도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1일에는 벤트크릭연구소(BCI)와 함께 ‘미국 건강기능식품 규정 및 시장 동향 세미나 및 상담회’를 진행한다. 약 두 시간에 걸쳐 미국의 건기식 규정과 시장 동향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 세미나는 유료로 진행된다.

이번 부대행사는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1일까지 선착순 마감으로 세미나 사전접수를 하고 있다. 단 1대 1 매칭 상담회는 회원사만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기획정책팀 및 산업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이번 HI KOREA 2023은 한국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강국으로 도약하고 시장 및 기술을 선진화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업계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