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만코리아 '인셀덤' 등 생산 (주)에스크베이스 혁신포럼서

㈜에스크베이스(대표이사 이태희)가 제주 용암해수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열린 2023 용암해수 혁신포럼에 참여해 ‘용암해수를 활용한 지속가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 방안을 설명했다.

이달 6~7일 이틀간 제주시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용암해수센터 및 산업단지 조성 10주년을 맞아 용암해수 산업의 성과를 알리고 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현실화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포럼에는 에스크베이스를 비롯한 산업단지 입주기업 관계자들과 연구기관, 오영훈 도지사를 비롯한 제주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에스크베이스는 포럼을 통해 최고의 화장품 원료로 손꼽히는 제주 용암해수의 특장점 및 병풀을 자체 공법으로 추출해낸 독보적 원료 ‘용암병풀수’의 개발 과정과 이를 비즈니스에 활용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국내 최초 신품종으로 등록된 독자 원물인 '자이언트 병풀'을 지속적으로 고품질 생산이 가능한 스마트팜과 용암해수를 접목한 친환경 재배 R&D 시설 등을 소개했다.

우희동 에스크베이스 전략실장이 2023 용암해수 혁신포럼에서 용암해수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화장품 원료개발을 소개하는 모습.
우희동 에스크베이스 전략실장이 2023 용암해수 혁신포럼에서 용암해수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화장품 원료개발을 소개하는 모습.

에스크베이스 관계자는 “용암해수센터 및 산업단지 조성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표 입주기업으로 포럼에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블루골드’라고 불리는 제주 용암해수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로 지속 가능한 화장품 원료 저변화와 산업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크베이스는 리만코리아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의 원료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제주 천연물을 기반으로 효능이 뛰어난 헤리티지 원료를 탐색하고 가공한다.

리만코리아의 인셀덤, 보타랩, 라이프닝의 모든 제품은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