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설문 결과 국내 소비자 83%가 응답

국내 소비자들은 커뮤니티의 다양한 지원 활동이 건강 및 웰니스 목표 달성에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뉴트리션 기업 허벌라이프는 아시아태평양지역(APAC) 11개국 5518명을 대상(각 국가별 500명 이상)으로 ‘건강과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관련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소비자 10명 중 8명은 건강 및 웰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선 목표를 함께하는 커뮤니티와 같은 그룹의 지지가 중요하다고 답변했다고 7일 밝혔다.

[자료제공=한국허벌라이프]
[자료제공=한국허벌라이프]

우선 국내 소비자의 66%가 건강 및 웰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고 실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이유를 ‘보기 좋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는 욕구’로 가장 많이 답변한 APAC 전체 결과와 다르게 국내 소비자들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는 답변을 가장 많이 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겉으로 보여지는 것보다 실질적인 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소비자들은 커뮤니티가 본인의 건강 관리와 웰니스 목표 달성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었다. 절반 이상의 소비자가 ‘커뮤니티의 지지가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결집해 동기 부여에 도움을 준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건강 및 웰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커뮤니티의 지지가 중요하다’는 응답이 83%를 기록했다. 실제 커뮤니티를 통해 도움을 받은 경험이 있다는 소비자도 전체 소비자 3명 중 1명(29%)인 것으로 나타나 건강 및 웰니스 목표 달성을 희망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커뮤니티 참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내 소비자가 중요하게 생각한 커뮤니티의 지지는 바로 ‘목표 달성을 돕는 정서적 지지’였다. 이어 ‘각자의 운동 계획을 지키기 위한 서로의 약속’, ‘운동과 관련된 정보와 트렌드 공유’가 각각 2~3위를 기록했다.

APAC 전체 응답에서는 ‘운동과 관련된 정보와 트렌드 공유’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을 고려하면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한 운동 관련 정보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국내 소비자의 30%는 내년 중 뉴트리션/피트니스/웰니스와 관련된 커뮤니티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국내 소비자들이 커뮤니티에서 가장 기대하는 활동은 ‘정신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마음 챙김 및 웰니스 활동(55%)’과 ‘피트니스 목표를 위한 스포츠 활동(51%)’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허벌라이프는 ‘허벌라이프 런’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커뮤니티의 지지와 함께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건강 목표 달성을 위한 커뮤니티 참여 의사를 고려해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소비자 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