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7회 연속 인증 받아

바이오 헬스케어 기술 플랫폼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이사 이해연)는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7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아 ‘명예의 전당’에 올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심사, 평가 등 운영을 맡고 있다.

CCM 명예의 전당은 7회 연속으로 인증받아 12년 이상 인증을 유지한 기업에게 주어지는데, 에이치엘사이언스는 2011년 최초 인증 후 7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국내 기업 중 CCM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업은 24곳에 불과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전사적 차원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확산과 소비자권익증진 노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제품의 개발, 원료의 선정, 생산 및 유통의 전 과정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접목시켜 고객에게 안전하고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자체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과 함께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제품 만족도 극대화 및 불만 최소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는 “모든 임직원들이 기업활동의 전 과정을 소비자중심경영에 접합시켜 조직문화로 승화시켜 회사 성장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는 회사로서 매순간 고객감동 실현에 한발 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