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된 기준규격 반영 플라보노이드 함유량 강화

프로폴리스 전문 기업 유니크바이오텍(주)이 보다 강화된 기능의 프로폴리스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제품 ‘프로폴리스 리퀴드(사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건강기능식품 정기 재평가 결과에 따라 변경된 기준규격을 반영한 제품이다. 총 플라보노이드의 하루 권장섭취량이 기존 16~17mg에서 20~40mg으로 늘어남에 따라 1포(10ml)에 식약처 하루 권장섭취량인 총 플라보노이드 40mg을 함유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한 포 섭취만으로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또 보다 편리하게 섭취 및 휴대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의 포장을 개발했다. 기존 액상 형태의 프로폴리스 제품들은 대부분 유리병에 담겨 스포이드를 이용해 물에 떨어뜨려 희석해서 섭취하는 형태로 정확한 섭취량을 계량하기 어렵고 이동 때 휴대 및 보관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해 스틱 형태의 제품을 선보여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 외에도,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을 이용해 프로폴리스추출물 이외에는 정제수와 L-아르기닌만 사용해 수용화한 제품으로 화학적 합성첨가제 종류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허용갑 유니크바이오텍 대표는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프로폴리스를 즐겨 찾는 마니아층과 그동안 프로폴리스 섭취가 불편해 꺼려했던 분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건강을 생각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니크바이오텍은 맛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길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파악해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를 선제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맛있는 프로폴리스 분말’, ‘맛있는 프로폴리스 정제’, ‘맛있는 프로폴리스 젤리’ 등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프로폴리스 업계를 선도해 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