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코엑스에서 개최 2000명 취업 문 활짝

취업포털 파인드잡은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파인드잡이 단독 후원하는 ‘2014 중장년 채용한마당’이 오는 22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중장년 채용한마당’은 중장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와 중소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올해 3회째 맞고 있는 대규모 취업 행사로, 삼성·현대·기아차·LG 등 12개 그룹의 120개 협력사와 20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경력직 중장년 2000여명 채용에 나선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고용노동부, 전경련를 비롯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노사발전재단, 대한은퇴자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공동 주최에 나섰으며, 삼성·현대차·SK·LG·롯데·포스코·GS·한화·KT·두산·현대·만도 등 12개 그룹의 120개 협력사와 일반 중소기업 60社, 시간선택제일자리 기업 20社 등 총 200社가 힘을 모았다.

국내 최다 시간선택제일자리 채용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파인드잡은 이번 행사의 단독 후원을 맡아 고급 기술직, 일반사무직, 서비스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우수인재가 참여할 수 있게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당일 현장에서는 토크콘서트‘공감Job談’을 진행해 중장년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는 취업연계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시니어 유망 자격증 활용전략, 창업, 귀농귀촌 전략 특강 및 재취업성공사례 등을 발표하며 구직자와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또 사전 신청 구직자에는 ‘내게 맞는 기업 찾기’ 서비스를 통해 맞춤 채용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컨설턴트가 사전에 취업을 연계해주는 서비스를 병행해 적합한 기업 선택을 도와준다.

파인드잡 최인녕 대표는 “시간선택제일자리 앱 등 중장년 전문 채용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견·중소기업의 채용 수요에 맞는 우수인재 확보와 매치 메이킹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2014 중장년 채용한마당’홈페이지(http://jobfair.fki-rejob.or.kr)에서 원하는 기업에 사전 면접신청을 하면 되며, 당일 해당기업에 대한 면접 우선권이 주어진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