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추천위원장 고인배씨에서 송태권씨로 바뀌어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새 이사장을 초빙(재공모)한다고 임원추천위원회 송태권 위원장 이름으로 18일 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자격 요건은 법규상 결격 사유가 없는 사람으로 ▶조합 업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잠재력, ▶최고경영자로서 결탄력과 리더십, 위기관, ▶조직을 정도 경영할 수 있는 올바른 가치관과 윤리관 및 인품, ▶원활한 대외업무 추진 능력을 갖춘 분으로 제시했다.

지원서 제출 기간은 18일부터 30일까지다. 이사장 임기는 취임일로부터 2년으로 연임하면 1년 더 재임할 수 있다.

 
 

특수판매공제조합 임원추전위원회(당시 위원장 고인배)는 지난 6월 2일 조합 발전에 기여할 역량을 갖춘 새 이사장을 초빙한다고 공지했다. 지원서 제출기간은 같은 달 19일까지였다.

특판조합은 다음달 7일 연장공모한다고 다시 공지했다. 새 이사장 심사방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이었다.

조합 임원추천위원회은 1차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심사를 진행했지만 새 이사장 후보를 결정하지 않았다. 특판조합 새 이사장은 임원추천위가 후보자를 추천하면 이사회와 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

특판조합은 이번에 이사장 초빙 재공고를 내며 “모집 결과 응시자가 없거나 소수여서 경쟁이 제한된다고 판단될 경우 연장공모를 할 수 있으며, 적격 후보가 없을 경우 다시 재공모를 할 수 있다”며 “재공모 때에는 이미 지원했던 후보의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2년 2월 취임한 후 올해 2월 연임이 결정된 신호현 이사장은 지난 4월 11일 열린 조합 이사회에서 사의를 표명한 상태다.

노태운 기자 noht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