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 25주년 맞아 제품 디자인 전면 업데이트

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대표 제품인 더블엑스를 포함하여 국내 출시된 59종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3일 밝혔다.

▲ 변경된 패키지 디자인이 반영된 뉴트리라이트 주요 제품들. 더블엑스, 아세로라C, 오메가3 밸런스(사진 왼쪽부터)
▲ 변경된 패키지 디자인이 반영된 뉴트리라이트 주요 제품들. 더블엑스, 아세로라C, 오메가3 밸런스(사진 왼쪽부터)

이번 패키지 디자인 변경은 최근 뉴트리라이트가 글로벌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리뉴얼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과 일본에서 시작된 리뉴얼 프로젝트는 올 해 한국과 더불어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아시아태평양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변경된 디자인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소비자를 고려한 깔끔한 레이아웃과 높은 가독성이다. 또한 패키지 하단에 섭취방법과 내용량 및 중량을 표기해 정확한 정보 전달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

이와 더불어 뉴트리라이트의 82년 역사와 전통을 강조하는 ‘헤리티지 로고(Heritage Logo)’가 새롭게 추가됐다. 헤리티지 로고에는 뉴트리라이트가 설립된 해를 의미하는 표식(Since 1934)과 더불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문구(Quality You Can Trust)가 담겨 있다.

▲ 변경되는 뉴트리라이프 패키지 전 제품에 적용되는 헤리티지 로고
▲ 변경되는 뉴트리라이프 패키지 전 제품에 적용되는 헤리티지 로고
82년 전통을 지닌 암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엄격한 원료 생산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및 비타민 세계판매 1위 브랜드(2014년 유로모니터 기준)이다.

뉴트리라이트 자사 농장은 미국 워싱턴 주, 멕시코 및 브라질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재배된 원료식물들은 현지에서 수확하고 처리되어 다양한 제품의 일부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담당자는 “주원료 사진을 기본으로 하면서 과학을 상징하는 그래픽을 가미한 메인 이미지는 ‘과학은 최고의 자연에서 나온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며 “신규 제작한 헤리티지 로고는 지난 82년간 이어진 뉴트리라이트의 역사와 정통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암웨이 25주년을 맞아 이번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이 뉴트리라이트 브랜드 철학 확산하고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암웨이는 뉴트리라이트 건강기능식품, 아티스트리 화장품, 이스프링 정수기, 앳모스피어 공기청정기, 가정 용품, 세제류, 개인용품, 주방용품 등 약 천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생산한다.

한국에서는 국내 중소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원포원(One for One)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암웨이는 ABO(Amway Business Owner, 암웨이비즈니스사업자)를 통해 회원간 직접판매방식으로 제품을 유통한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