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듀오락이 ‘제23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포상 시상식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 제고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발해 시상한다.

건강기능식품 유산균업계 최초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듀오락은 건강한 한국인으로부터 분리 개발한 ‘100% 한국산 유산균’만을 사용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다. 우수한 품질로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를 포함한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8년 연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가 위상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쎌바이오텍은 일찍이 김치, 된장, 젓갈 등 전통 발효식품이 발달한 우리나라가 프로바이오틱스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적합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보고 100% 한국산 유산균을 연구해오고 있다. 세계 특허 듀얼코팅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췄으며 최근에는 유산균 임상자료와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대한 연구를 이어나가고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바이오 리딩기업으로서 전 세계인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시간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무대에서 한국산 유산균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