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서 개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Health Supplements INformation Portal)’을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은 정부 및 민간에서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관련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및 연계한 통합 플랫폼으로, 소비자를 비롯한 모든 시장 관계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편리하게 조회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서비스는 ▶기능성 내용, 원료, 섭취 주의사항 등 상세 정보를 안내하는 ‘건강기능식품 검색’▶허위·과대광고, 위해 식품 회수 정보를 조회하는 ‘위해 정보’▶건강기능식품 중복 섭취 여부 및 신체질량지수(BMI) 등을 확인하는 ‘건강 계산기’등으로 구성돼 있다. 연령 및 시즌 등을 고려한 핵심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포털 내 모든 정보는 픽토그램 기호 등 이미지 중심으로 구현하고 검색 시 연관 콘텐츠가 자동 노출될 수 있도록 설계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또 멀티 브라우저 기능 구현 및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바일웹 최적화 UI를 적용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인구 증가로 객관적 정보 제공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정부 및 민간 협력으로 이번 포털을 구축하게 됐다”며 “포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데이터의 체계화 및 표준화를 통한 산업계 발전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