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에도 회원사 대상 직무-역량 교육 예정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이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 사파이어홀에서 전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교육을 열었다.

지난달 23일 ‘부당 표시·광고 예방 및 식·의약품 위해 적발 사례’ 교육 개최에 이어 2차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37개 회원사 90여명의 실무진이 참석해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산업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제1 강의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 및 소비자 실태 현황’을 주제로 산업 현황 및 소비자 구매 행태에 대해 소개했다.

직접판매업계 주요 취급 상품인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구조를 설명하고 회원사의 영업전략 수립에 기초가 되는 최신 구매 트렌드를 집중 분석하는 시간이었다.

제2, 3 강의는 ‘화장품 산업 법령 및 제도의 이해’ 및 ‘화장품 산업 표시ㆍ광고의 이해’를 주제로 대한화장품협회에서 화장품 산업의 기본 법령부터 개정사항, 표시ㆍ광고 기준 등을 교육했다.

특히 지난 3월 1차 교육에서는 다루지 못한 화장품 산업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업계에는 아직 생소한 ‘맞춤형 화장품’ 관련 정보를 안내해 회원사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고 조합 측은 설명했다.

직판조합은 올해 2022년 회원사 임직원 대상 1차 교육 ‘부당 표시·광고 예방 및 식·의약품 위해 적발 사례’와 2차 교육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이어 하반기에도 3차, 4차 직무 및 역량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연간 정기교육으로 진행되는 모든 강의 영상과 자료는 직판조합 홈페이지 내 지식정보 공유 게시판이 새롭게 구축돼 전 회원사에게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정승 이사장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정착과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회원사 임직원 여러분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