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 육성과 발전에 공로가 큰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 등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2014 전국소상공인대회’ 포상신청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을 통해 접수받는다.

올해 9회를 맞은 ‘전국소상공인대회’는 매년 건전한 기업가 정신으로 경영혁신, 고용창출 등에 매진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포상하고, 성과를 확산시켜 국민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포상은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 등 총 3개 부문에서 정부포상(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의 훈격으로 수상될 예정이다.

‘13년 정부포상 규모는 26점(산업훈장 2, 산업포장 2, 대통령표창 10, 국무총리표창 12점), 기관장 표창은 125점(장관표창 65점, 청장표창60점)으로 총 151점이었으며, 올해 포상규모는 향후 안행부 등 타 부처와 협의 후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포상을 원하는 소상공인과 육성공로자는 지방중소기업청(11곳)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62곳)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며, 업종별 협회·단체도 추천기관을 통하거나 개별로도 신청할 수 있다.

포상신청 접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신청마감일까지 원본서류와 작성파일을 우편과 이메일(posang@semas.or.kr)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제출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청에서는 공적심사, 공개검증, 적격여부 조회 등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통해 포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2014 전국소상공인대회’에서 포상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올해 전국소상공인대회는 수여식 이외에 소상공인 지원정책 안내 동영상 상영, 유명인 등의 실패 및 성공 사례 강연이 마련되어, 소상공인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