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전주예수병원과 함께 'PMC-Atomy 예수병원' 건립

▲ 애터미가 의료환경이 열악한 캄보디아에 PMC-Atomy 예수병원 건립을 위해 33억원을 기부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한길 애터미 회장, 신충식 예수병원 원장.
▲ 애터미가 의료환경이 열악한 캄보디아에 PMC-Atomy 예수병원 건립을 위해 33억원을 기부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한길 애터미 회장, 신충식 예수병원 원장.

애터미(회장 박한길)와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이 공동으로 캄보디아에 PMC-Atomy 예수병원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애터미는 지난 14일 석세스아카데미에서 예수병원 유지재단에 총 33억원을 기부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애터미 석세스아카데미에는 박한길 애터미 회장과 신충식 전주예수병원장 등과 함께 전국 각지 및 해외 애터미 법인에서 2만여 명의 회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후원금 전달식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신충식 전주예수병원장은 “예수병원은 1898년 마티잉골드 선교사가 시작해 124년 동안 지역민을 보듬으며 예수님의 사랑을 마음에 담아 환자를 섬겨왔다”며 "이제 그 사랑을 애터미의 적극적인 후원에 힘입어 캄보디아에 전하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예수병원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현재 국립병원은 모두 병상점유율 100%를 넘는 과밀 상태이며 2016년 기준 병상 수는 1만870개로 인구 1000명당 0.84개에 불과하다. 일반 국민들을 위한 현대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병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PMC(Presbyterian Medical Center)-Atomy 예수병원은 ▶최고의 의료 서비스 제공 ▶크리스찬 의료인과 차세대 리더 양성 ▶지속적인 선교 사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애터미의 후원금은 캄보디아 예수병원의 선진 의료장비 및 시스템을 갖추는데 우선적으로 사용되며 무료 건강검진 및 안경 지원사업 등 빈민 의료비 지원 사업과 의료 인력 양성 및 쾌적한 의료 환경을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예수병원 관계자는 “124년전 누군가가 꾸었을 그 꿈을 바로 지금 애터미와 예수병원이 함께 그려나가는 것”이라며 감격스러워 했다.

애터미는 지난 3월에도 전주예수병원 의사들이 주축이 된 NGO단체 국제의료협력단(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International, PMCI)에 21억원을 기부했다. PMCI는 지난 2005년 설립되었으며 의료봉사를 통해 저개발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비영리 단체다.

오는 10월께 오픈할 PMC-Atomy 예수병원은 PMCI와의 협업을 통해 캄보디아 전역의 의료 빅데이터(Big Data) 축적 및 다른 의료기관과 협업체제 구축 등 보다 효과적인 의료 지원체체를 완비할 방침이다.

애터미와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2020년 보건의료 교육 및 연구와 인적, 물적, 교육자원 교류 등에 대한 MOU를 맺었으며 이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금 전달 등을 통해 의료선교 사역을 함께 하고 있다.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마티잉골드 선교사의 숭고한 사명을 캄보디아까지 펼쳐가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애터미는 하나님의 사랑이 인류 전체에 닿을 때까지 ‘비즈니스 애즈 미션(Business as Mission)’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애터미는 지난해 총 225억원을 기부해 2021년 235억원에 이어 2년 연속 200억원 이상을 소외된 계층을 위해 사용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