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다이어트라는 단어만 들어도 고통스러운 느낌이 강했지만 최근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어다행다’라는 신조어가 확산하고 있다.

다이어트의 목적인 체중 감량만큼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의 즐거움에 주목하게 된 것이다. 여름을 준비하며 어다행다에 도움이 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저칼로리 푸드로 적절한 보상 주기=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체중 조절이다. 그러나 처음부터 강한 체중 조절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의 고통은 길어져 중간에 포기하기 쉽다. 이때는 무조건 식단을 제한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적절한 보상을 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 칼로리가 낮고 맛있는 저칼로리 푸드나 제로슈거 등의 음료가 시중에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하기=타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구기종목이나 러닝 등의 운동은 최근 다양한 앱을 통해 동호회에 가입하지 않아도 일회성으로 참여할 기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운동 기록으로 대결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으로 함께 있지 않아도 같이 운동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섭취하기=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체지방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탐색에 나섰다면 공액리놀레산이 들어간 제품을 찾아보는 것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공액리놀레산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로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프롤레사 듀오’는 허벌라이프 특허기술인 지질유화방식으로 개발된 파우더형 공액리놀레산(CLA) 건강기능식품으로, 100% 홍화씨유에서 유래한 공액리놀레산이 함유돼 있어 자극적인 음식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롤레사 듀오는 1회 섭취량에 공액리놀레산 2.5g이 함유돼 있어 하루 1회씩 기호에 따라 쉐이크나 음료 등에 섞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또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체지방 빼 듀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프롤레사 듀오와 체내 효소작용에 필수적인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셀-유-로쓰’를 함께 구매하면 신축성 줄자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