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서

제13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 오는 8월 7일부터 10일 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3층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예비 귀농 귀촌 인들에게 영농교육, 농지구입, 자금지원, 영농 기술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해수 있는 업체가 대거 참여하며, 또한 체험관광 상품 및 직접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관계자는 귀농 귀촌은 꿈이 아니라 현실이기 때문에 실행 및 정착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잘 알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며 본 박람회가 막연한 귀농 귀촌이 아닌 지역 발전과 새로운 경제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 진행하는 부대행사로는 친환경 농산물 스토리에 대해 직접 배우고 체험해보는 ‘친환경 어메니티 투어’와 젊은 세대들이 시골 농장에서 직접 살아보고 농장을 체험할 수 있는 ‘반반 귀농투어’ 등의 투어 프로그램과 귀농귀촌 실질 아이템과 선배 귀농인들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유기농 무역박람회 2014’가 동시 개최되어 친환경 농수축산물, 지역 특산물, 미국, 뉴질랜드, 독일, 태국, 중국, 터키 해외업체와 기타 유기농 관련 제품 등 다양한 국내 우수 친환경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 입장료는 5000원이지만, 홈페이지 (www.returnfarm.co.kr) 에서 사전 등록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벤트로 연극 초대권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박람회의 자세한 문의는 Natural Week 2014 전시 사무국 (T.02-557-6776) 으로 하면 된다.

김순희기자 ks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매일마케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